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포토
인천시, 산단 대개조 11개 R&D과제 정부 지원 최종 선정‘2021년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기업 R&D 지원 사업’ 선정…내년까지 총 50억 원 지원 예정
▲ 자료제공=인천시

[인천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인천지역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최근 인천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2021년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기업 R&D 지원 사업’에서 총 11개의 R&D과제가 최종 선정되며, 국비 17억 4600만 원과 시비 7억 4900만 원 등 총 24억 95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내년에도 비슷한 규모의 예산이 새로운 과제에 지원돼 총 50억 원 가량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 방식은 기업의 제품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신제품 상용화 R&D과제를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하는 개방형 혁신바우처 R&D, 산업단지 내 동종업종 중소기업간의 공통 기술 개발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고 신제품 개발을 촉진하는 공동활용 R&D, 스마트 산업단지化 등 대·내외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해 다양한 이종업종 간 융·복합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융·복합 R&D가 있다.

이 가운데 공동활용 R&D에서는 주관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와 참여기관인 지역기업들의 공동 연구로 자동차부품, 2차 전지배터리, 가전, 의료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플라스틱 사출 공정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출제조공정 스마트화와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바우처 및 융합 R&D에서도 각각 선정된 과제로 참여 기업들의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기계, 전기전자, 바이오 분야에서의 기업 수요에 기반한 다양한 R&D 과제를 운영해 산업단지 내 기업들의 혁신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인천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기업 R&D 지원 사업’은 인천시가 인천테크노파크 등 기업지원기관과 함께 기업의 혁신성장 및 협업 활동 촉진을 목적으로 지난해 5월에 선정된 정부 일자리 공모사업인 ‘2021년 산단 대개조’ 사업 중 하나이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박봉민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봉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