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포토
인천도시공사, ‘2020 아이리더’ 정기후원 협약소속 핸드볼팀과 연계한 스포츠 지역 영재 육성 추진
▲ 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2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2020 아이리더’정기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이리더 사업은 학업·예술·체육 등 특정 분야에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적·경제적 제약으로 능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인천지역 청소년을 사회적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공사는 2019년 1기 후원을 시작으로 올해 2기 청소년 영재 중 체육 분야인 핸드볼에서 입상한 경험을 보유한 유망주를 후원한다.

인천도시공사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영재가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매월 50만원의 후원 및 공사 핸드볼팀과 연계하여 경기초청, 멘토링 등의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1기 청소년 영재가 아이리더 후원을 통해 발전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2기 청소년 영재 후원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아이리더 영재들이 인천을 대표하는 사회적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도시공사는 시설 퇴소예정 청소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경제적 자립을 돕는‘두드림(Do Dream)사업’을 진행하는 등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