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인천시-한국무역협회, ‘2019 일본 우수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 모집일본 현지바이어 초청 인천기업 수출활로 모색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2019 일본 우수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오는 6월 13일 인천 송도에서 인천시와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 공동으로 열린다.

인천 중소제조기업의 일본 내수시장 개척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수출 상담회는 최근 들어 일본 젊은 층을 중심으로 BTS, TWICE 등 한국 아이돌의 유행과 함께 한류의 새 바람이란 호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는 일본 현지 우수바이어를 선별 모집 후 우리나라로 초청하여 상담회를 진행한다.

바이어 인원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신청업체 중 상담 가능한 업체를 선택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회는 송도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열리며 상담 후 바이어가 원할시 다음날 공장 방문을 진행한다.

상담 품목은 일반 소비재(뷰티 헬스), 아이디어 제품, 식품(일반/건강) 등 소비재 전 분야이며, 초청된 일본 바이어들이 선정기업 60여개사(중복 포함)와 상담을 통해 제품에 대한 수출 타진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이고, 지원을 원할 경우, 인천시 기업지원 포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상담 신청자격은 인천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하고(행사일 기준) 있는 중소제조업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이번 상담회가 인천 중소제조기업의 일본 진출의 기폭제가 되어, 인천 수출산업의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내에서 한국상품 인지도가 캐릭터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출동향에 따르면 2017년 11.8%에서 2018년 14.1%로(한국무역협회 통계) 수출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