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시의회/정당
인천시의회-인하대,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 12일, 인천시의회와 인하대학교가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인천시의회>

[인천게릴라뉴스=권오현 기자] 인천시의회와 인하대학교간에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 협력과 지역 현안과 관련한 공동연구, 의원 연구 역량강화 사업 등 의회와 대학 이 상호 협력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의회의 의정 노하우와 인하대의 학문적 역량이 결합이라는 점에서 복잡다기한 지역 현안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세부적인 지역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시의회 이용범 의장은“300만 인천 시민이 모두 행복하고 더불어 사는 인천이 되도록 인천시의회와 인하대학교가 함께 노력하는 전기가 마련되었다.”고 반색하며,“우리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 인천시의회와 인하대학교의 강점이 잘 융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인하대 조명우 총장은“인천시의 여러 현안들에 대해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주요 정책 결정과 실행에 활발히 참여하여 인천지역의 발전을 선도하는 등 지역 중심 대학으로서 책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권오현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