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남동구
남동산단, 바이오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새로운 성장동력산당의 노후화와 산업구조 재편 등 고질적 문제 해결의 기회
▲ 남동 산단 전경.<사진=남동구>

[게릴라남동뉴스=최시온 기자] 정부가 발표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서 남동국가산업단지가 포함됨에 따라 이를 환영하는 남동구의 반응이 격하다.

인천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최종 확정 지자체 가운데 남동구의 산단이 포함된 것.

27일 소식을 접한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인천 바이오 특화단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 첨단 클러스터로,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거점이 될 것”이라며 “남동산단 역시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에서 인천은 시흥과의 컨소시엄으로 총 5개 지자체를 특화단지 지역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 인천시는 남동, 영종, 송도에 지역별로 특화된 육성 거점을 조성‧운영함으로 바이오산업 전반에 대한 가치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세부적으로 세 축 중 하나인 남동산단은 소부장 기업들의 바이오 원부자재 기업으로의 전환과 기업의 연구개발부터 상품화까지 전주기 지원을 통한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및 고부가가치화 등을 지원한다.

이번 바이오 특화단지 선정으로 남동산단은 노후화와 산업구조 재편 등 수년간 지적돼 온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고 새롭게 도약할 기회가 만들어진 것이다.

남동구는 바이오 특화단지 선정 이후 진행 절차에 맞춰 조성계획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바이오 특화단지 선정은 남동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과거 국가 경제를 견인해 온 남동산단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가능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시온 기자  h21yes@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