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인천시,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실무형 인재 육성 프로그램 추진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블록체인의 기술 발전 및 산업 육성
▲ <자료제공=인천시> 2024 인천 '블록체인칼리지'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시가 지역 블록체인의 기술 발전 및 산업 육성을 위해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블록체인의 기술 발전 및 산업을 육성하고자 현장 수요 기반 블록체인 전문 인재 양성에 그 목적이 있다.

교육생 모집은 기초교육 140명과 전문교육 40명, 재직자 과정 40명 등 총 220명이다.

블록체인 칼리지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블록체인 허브도시 인천 조성’사업의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기업과 지역 대학이 참여하는 산․학․관 협력형 인력양성 프로젝트다.

시는 지역 블록체인 기업 혁신성장 거점 구축을 위해 올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 구축하고 있는 ‘인천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에서 재직자를 위한 전문과정을 신규로 추가 편성해 운영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등 역량 있는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양성, 지역 기업의 블록체인 기술 사업화 모델 발굴이 목적이다.

기업의 수요에 맞추기 위해 시는 시민 블록체인 기술 인식 제고를 위한 블록체인 기초교육부터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내용별, 수준별로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구성해 체계적인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편성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재직자 과정은 블록체인을 사업화 전략에 접목하는 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로 구성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해 미래 지향적 사업화 모델을 설계하는 교육과정으로 전개한다.

아울러 사례 중심 수업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활용 비즈니스 기획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각 과정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며, 6월 27일에는 교육과정 소개와 블록체인, 웹3 분야 전문가의 강의, 이벤트 등 오프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상세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산업계의 디지털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블록체인 칼리지를 통한 역량 있는 실무형 인재 발굴 및 디지털 신기술 전문교육 제공 등 지역 블록체인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