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관광 관광일반
인천, 호국보훈의달 관광 상품 출시...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테마 상품5개 여행사에 총 9개 테마상품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6월 호국보훈의달을 맞아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 확산을 위해 공모한 관광상품을 본격 출시했다.

이번 관광 상품은 지난 4월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에 선정된 상품으로 여행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등 3개 테마의 상품이다.

공모전에서는 최종 5개의 여행사가 선정되고, 총 9개의 다양한 테마상품이 선정됐다.

먼저 주요 상품인 ‘인천상륙작전’ 테마는 △맥아더 3도(島) 투어, △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Mission Trip, △인천상륙작전 팔미도 유람선 및 차이나타운 상품,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 △잊지 말자! 인천상륙작전 평화의시작 팔미도 등 평화관광 상품이다.

‘강화권’테마는 △강화평화전망대와 화개산을 품은 화개정원 상품을 선정했으며‘옹진권’테마로는 △평화의 섬 연평도 평화생태투어, △연평도 평화미식 갯벌체험 △환상의 섬 대청도 및 백령도 상품이 기존 상품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인천상륙작전 테마의 현대마린개발(주)‘맥아더 3도(島) 투어’는 인천상륙작전 당시 격전지인 월미도-팔미도(유람선)-송도를 즐길 수 있는 1박2일 상품이다.

인천상륙작전 테마 중 게이미피케이션 여행상품 2종은 MZ세대를 타깃으로 6월말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상품은 인천지역 관광벤처기업인 청개구리 사업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투어를 강조하고 있다.

이 상품은 종군 기자였던 할아버지의 인천상륙작전 이야기를 따라 월미도-개항장 일대 평화안보교육 미션 상품으로 진행된다.

강화권 테마인‘평화의 섬 교동도의 신규 관광지 화개정원과 평화전망대’관광상품은 실버층을 타깃으로 한 롯데관광개발㈜에서 출시했다.

옹진권(서해5도) 테마인 ‘평화의 섬 1박2일’상품은 안보체험과 평화로운 자연경관을 접목한 ㈜연평여행사의 상품이다.

특히 이 상품은 연평도 포격사건이 후 강조된 안보 의식과 관련해 안보교육장, 함상공원 등 다양한 평화관광 자원과 더불어 미식(꽃게탕)·갯벌체험 등을 접목한 체험 상품이다.

공사 백현 사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출시한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은 인천상륙작전·강화(접경지역)·옹진(서해5도)을 테마로 다양한 연령층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스토리텔링 상품개발에 주력하였다”며 “이번 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이 인천을 평화관광지로 새롭게 인식하고 그 매력을 재발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인천시>관광상품 포스터.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