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학교
인천시교육청, 제로에너지 ‘2024년 ZEB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선정검단7유, 검단6초, 해양4중, 검단2고 총 4개 학교에 4억8천만원의 예산 확보
▲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게릴라뉴스=신송우 기자] 국토교통부가 총괄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운영하는 ‘2024년 ZEB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에 인천시교육청이 선정됐다.

10일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에너지공단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및 전자식 원격검침계량기 보급지원으로 건축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ZEB 인프라 구축을 통한 ZEB 확산 유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ZEB 확산을 위해 BEMS 설치 참여 기관으로 지원하게 되었으며, 정부는 1개 참여 건축물당 최대 1억2천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선정에 따라 시교육청은 오는 2025년 3월 개교 예정인 검단7유, 검단6초, 해양4중, 검단2고 총 4개 학교에 대해 협약을 체결하고 총 4억8천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신축학교 ZEB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교육재정에 기여하고, 향후 다른 정부지원 국책사업에 대해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ZEB는 제로 에너지 건축사업으로 에너지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건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여 건물의 총 에너지 소요량을 최소화하는 사업이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신송우 기자  h21yes@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