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관광 관광일반
인천시-인천관광 공사, 바이럴마케팅 방식의 ‘2024 인천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 준비관광상품의 판로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관광기업 20개사 26개 프로그램 준비
▲ <자료제공=인천관광공사> '2024 인천관광기업 상품체험전' 포스터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인천관광 체험단’의 체험 및 후기를 통해 기업과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바이럴마케팅 방식을 도입한 ‘2024 인천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 (이하, 체험전)’을 준비한다.

체험전은 인천 관광상품의 판로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추진된다.

이번 체험전을 위해 시와 공사는 지난 4월 지역의 체험 관광상품 선정을 위해 기업공모를 통해 인천 관광기업 20개사의 26개 프로그램을 선정한 바 있다.

선정 분야는 숙박․시설형과 체험 콘텐츠형, 투어형, 기타(미식, 어플리케이션, 지역특화) 등 4개 분야로 구분했다.

체험전에는 캠핑과 요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와 패들보드 원데이클래스, 강화도에서 즐길 수 있는 막걸리, 화문석 및 약쑥 체험, DMZ와 연평도 안보 투어 등 친구, 연인에서부터 가족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연령과 구성원이 참여 가능하다.

인천관광체험단 참가신청은 체험전 홈페이지(https://tripfinder.co.kr/incheon_tourbiz)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심사를 통해 활발한 SNS 활동을 하는 신청자에 한하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신청 일정에 맞춰 관광체험을 하고 개인 SNS에 후기를 공유하면 된다.

공사 김민혜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체험전에 SNS 홍보 역량을 갖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인천 관광상품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후기 공유를 통한 인천관광 홍보와 기업들이 체험단 피드백을 통해 품질개선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관광체험단의 모집과 운영은 오는 10월까지 모두 3번의 시즌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즌 1은 6월까지, 시즌 2는 7월~8월, 시즌 3은 9월~10월 기간 중 운영된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