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강화군 포토
'제3기 강화 주니어 외교관' 발대식 개최"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국제적 감각 쌓고 국가와 세계를 이끌 지역 인재 육성"

[인천게릴라뉴스=신송우 기자] '제3기 강화 주니어 외교관'이 발족했다.

올 해 3년째를 맞이하는 '강화 주니어 외교관 프로그램'은 강화군의 청소년 외교관이 되어 다양한 국제적 감각을 쌓는 지역 청소년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이다.

강화군은 평소 국제교류에 관심이 많고 외국어 능력까지 겸비한 관내 청소년 20명을 선발해 지난 16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과 외교관증을 수여했으며, 선발된 주니어 외교관들은 앞으로의 활동 다짐을 선서했다.

▲ '제3기 강화 주니어 외교관 발대식'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강화군)

이번 주니어 외교관 발족과 관련해 강화군 관계자는 "올해 주니어 외교관이 제3기를 맞이하는 만큼, 지난해보다 더 풍성한 국제교류 프로그램들을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가와 세계를 이끄는 훌륭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 주니어 외교관'들은 앞으로 ▲중국, 미국, 태국 등 강화군의 국외 우호도시 청소년들과 온라인 친구 맺기를 통한 다양한 문화교류 ▲국내에 소재한 국제기구 견학을 통한 국제적 견문 확장 ▲강화군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한 강화군 문화 홍보 ▲국내 거주 외국인 초청 강화관광 서포터즈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신송우 기자  ssw37@naver.com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송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