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학교 포토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 2023년도 신입생 모집'바이오제약과·바이오화학과·스마트전자과·전기과·자동화기계과'서 각 과별 40명씩 총 200명 선발

[인천게릴라뉴스=신송우 기자]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바이오제약', '바이오화학과', '스마트전자과', '전기과', '자동화기계과'에서 각 과별 40명씩 총 200명을 남녀공학으로 선발한다. 모집전형은 모든 학과에서 특별전형 36명, 일반전형 4명을 선발한다. 교육지원대상자는 신입생 입학정원의 3% 범위 내에서 정원 외로 선발하고, 특례입학자 및 북한이탈주민은 신입생 입학정원의 2% 범위 내에서 정원 외로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전국에서 중학교 졸업예정자 및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특별전형(바이오스타전형)'의 경우, 서류전형으로 선발하며 ▲출석성적(30%) ▲교과성적(20%) ▲행동발달성적(9%) ▲자율·동아리·진로활동성적(30%) ▲본교 또는 교육청 주관 직업체험학습 참가점수(7%) ▲본교 방문 입학설명회 참가점수(4%)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소수점은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하며, 지망학과는 희망에 따라 제1지망에서 제5지망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고등학교 입학전형 석차연명부의 석차백분율 순위로 선발하며, 지망학과는 반드시 제1지망에서 제5지망 학과를 모두 지원해야 하고, 모두 지원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될 수 있다.

전형별 일정을 살펴보면, 특별전형은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자 발표는 12월 2일 금요일 오전 10시다.

일반전형은 12월 5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자 발표는 12월 7일 수요일 오전 10시다.

전기고 추가 모집은 12월 7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자 발표는 12월 9일 금요일 오전 10시다.

추가모집은 2023년 1월 17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자 발표는 1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다.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의 한 관계자는 "'바이오제약과, 바이오화학과, 스마트전자과, 전기과, 자동화기계과' 등 5개 전문학과에서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만의 특화된 교육을 통해 각 분야별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우수한 인재를 모집한다"며 "전국에서 많은 인재들의 지원이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바이오+스마트 산업 전문인력 육성의 요람'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에서 전문산업분야별 전문기술 인력으로 성장할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

"5개 전문학과별 전문기술 인력으로 성장할 인재 모집"

한편,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의 학과별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바이오제약과'는 2022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K-바이오 클러스터 교육의 중심으로써 바이오 사업의 핵심인 송도 K-바이오 랩허브의 핵심 기술인을 비롯해 의약품, 화학분석 분야의 기초 지식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부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돼 1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기도 했다.

'바이오화학과'는 신성장동력 산업의 핵심인 바이오 분야를 이끌 전문 기술인과 화장품, 화학분석 분야의 기초 지식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기술인 육성을 통해 바이오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부 비중확대 사업에 선정돼 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기도 했다.

'스마트전자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IT분야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전자관련 기술, 프로그래밍, IoT, 드론, 3D 프린트 기술교육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기과'는 에너지 산업의 원동력이 될 전기 분야의 기술적 소양과 직업기초 능력 및 전기에너지 설비분야의 실무중심 직무능력을 갖춘 전문 기능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돼 2024학년도 '스마트전기과'로 학과 개편된다.

'자동화기계과'는 자동화 기계의 운용·관리 실무 및 가공 능력 함양과 자동화 분야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는 전문 기술인 육성을 통해 미래 자동화분야를 선도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돼 2024학년도 '스마트자동화과'로 학과 개편된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신송우 기자  ssw37@naver.com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송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