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동구 포토
인천시 동구-대기업 4사,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김찬진 구청장 "주민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 인재 확보 지원할 것"
▲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가운데)과 지역 내 대기업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시 동구청이 지역 내 대기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동구청은 현대제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동국제강, 두산산업차량과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청과 기업들은 ▲지역 일자리 지원을 위한 고용서비스 협력 ▲지역 주민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공동 노력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인재 채용 관련 정보 등 필요한 사항을 상호 협의에 따라 공유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주민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기업에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일하기 좋은 동구! 기업하기 좋은 동구!'를 위해 앞으로도 관내 대기업 4사와 일자리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해 양종오 현대제철 인천공장장, 김병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기술HR담당 임원, 김현 동국제강 관리이사, 심방유 두산산업차량 Operation 총괄 등 각 기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