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스포츠 문화 포토
‘제23회 서구학생예술대회’ 대상에 인천디자인고 손민혁 선정인천 서구 내 학생 400여 명 참가…11월 23일 시상식 개최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제23회 서구학생예술대회’ 대상(인천시장상)에 인천디자인고등학교 2학년 손민혁 학생이 출품한 ‘한국과 서구의 사랑’(입체 조형)이 선정됐다.

금상(인천시교육감상)에는 인천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유정현, 청람중학교 2학년 송윤하, 신현초등학교 5학년 이시영 학생이 각각 선정됐으며, 은상(서구청장상)에는 인천디자인고등학교 1학년 지수민, 석남초등학교 4학년 김가은, 청호초등학교 2학년 장경욱 학생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대상 수상작 '한국과 서구의 사랑'. (사진제공=서구문화예술인회)

인천시 서구문화예술인회가 주최하고, 대회 운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서구지역 유치원부터 초·중·고교생 약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꿈꾸는 서구, 힘을 주는 에너지”를 주제로 지난 10월 8일 서구문화회관 일원에서 미술, 서예, 입체 조형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실기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와 관련해 서구문화예술인회 이성미 총회장은 <인천게릴라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현장실기대회를 3년 만에 다시 개최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23년 동안 인천서구를 대표 할 수 있었던 데에는 많은 도움을 주시는 곳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인천 서구청, (주)포스코에너지, ㈜한국서부발전소, ㈜한국중부발전소, ㈜한국남부발전소에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셨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술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워가는 많은 학생들에게 꿈을 이루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3회 서구학생예술대회’ 시상식은 11월 23일, 인천시 서구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되며 입상작 전원의 작품도 전시하게 된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