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포토
소진공, 'ISO14001' 인증 획득"ESG 환경경영 활동의 선제적 시스템 도입, 선도적인 역할 수행"

[인천게릴라뉴스=신송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은 사업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 시스템 요구사항을 평가하는 국제표준규격 인증으로, 시스템 적합성 및 실행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부여된다.

그동안 소진공은 ISO14001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10월 환경매뉴얼 및 환경방침을 마련하고 본부와 지역센터의 업무별 환경 영향평가를 실시하는 등 표준화된 관리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 소진공이 자원순환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설치한 '플라스틱 정류장'(위)과 소진공 임직원이 환경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아이스팩 기부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소진공)

또한, ESG경영 실행력 제고를 위해 친환경 생활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친환경 차량을 도입하는 등 탄소 저감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친환경 생활 실천운동'은 사무실에서 무의식적으로 소비하는 에너지와 자원의 사용 저감에 동참하고자 '다회용컵 사용', '컴퓨터 절전', '대중교통 이용' 등 내용을 담은 선언문 부착 및 실천노력이다.

이번 ISO14001 인증 취득으로 소진공은 ESG 환경경영 활동의 선제적 시스템 도입할 방침이다. 특히, 환경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예방해 국민에게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ESG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ISO14001 인증 취득은 체계적인 환경관리를 위한 첫 걸음이다"라며 "소진공은 앞으로도 환경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친환경 문화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아다"라고 밝혔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신송우 기자  ssw37@naver.com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송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