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학교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학교 민원 업무 담당자 친절교육 실시성격유형 검사 진단을 통한 유형별 민원 응대 방향 제시
▲ 인천시남부교육지원청 제공

[인천게릴라뉴스=신송우 기자]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지난 5월 18일, 19일 이틀간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및 소속기관에 근무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개인별 성격 및 행동유형을 분석하여 자신의 유형을 알고 다양한 성향의 민원인별 응대 스킬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에니어그램은 아홉 개의 도형이라는 그리스어로 인간의 성격을 아홉 개로 분류하여 각 유형별 기질과 본능을 알 수 있는 성격심리 분석 도구이다.

교육을 받은 한 민원 담당자는“ 기존 강의형식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육방법에 매우 만족했다.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알게 된 나의 강점과 약점을 적용하여 민원인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교운영지원과 김호섭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성격유형에 따른 맞춤형 민원 응대법으로 더 나은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할 것을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신송우 기자  ssw37@naver.com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송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