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포토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 7월 21일~22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 주제…기획위원회 발족
▲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2)'이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를 주제로 7월 21일과 22일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자료사진.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모습. (사진제공=인천시)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2)'이 오는 7월 21일과 22일 양일 간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수도권 유일의 국제해양포럼 인천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를 대주제로 전야제, 개회식, 기조연설, 5개 정규세션과 1개의 특별세션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특히, 세계무역 질서와 해운물류 산업의 변화에 대해 집중 살피고 지속가능한 선진항만으로 도약하기 위한 ESG 경영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해양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해 해양·물류·관광이 함께 성장하는 해양도시의 모델이 제시될 전망이다.

그동안 포럼은 세계적 석학 및 최고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해양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제시하면서 인천을 글로벌 해양도시로 자리 매김하는데 기여해 왔다.

지난해 열린 제2회 포럼에서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을 통해 해외 19개국 1635명 포함 5255명이 참여해,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해양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이 제시됐으며, 해양환경 보호와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인천의 선도적 노력도 공유됐다.

한편,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2)' 준비를 위한 기획위원회 발족식이 10일 인천항만공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는 기획위원장에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 기획위원에 한국해양대학교 권평오 석좌교수,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홍종호 교수,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김현정 교수, 인도네시아 창조경제관광부 박재아 한국지사장, 극지연구소 강성호 소장, 이호철 인천대학교 부총장 등 각계 전문가 7명을 위촉했다.

이날 출범한 위원회는 포럼의 구성 및 운영 전반에 대한 논의를 통해 성공적인 포럼 개최를 도모하기 위해 구성됐다. 박종태 위원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서는 포럼 착수보고와 함께 기조연사 선정 및 연사 구성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영길 인천시 해양항공국장은 "수도권 유일의 해운·항만·물류 분야 최대 규모 국제포럼을 성공리에 개최하기 위해 공동주최기관인 인천시와 해양수산부, 주관기관인 인천항만공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포럼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