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학교
인천시교육청, ‘일상회복 속 교육회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교과학습지원 및 지능형 에듀테크 서비스 도입”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교육회복을 위한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그 일환으로 인천시교육청은 18개 교과학습지원 및 지능형 에듀테크 서비스와 ‘일상회복 속 교육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인천지역 초·중·고는 서비스 업체가 제공한 서비스에 참여해 활용·검증의 기회를, 업체는 홍보·서비스 개선의 기회를 제공받게 돼 선순환적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에듀테크 지원단의 현장 적합성 및 교육 활용성 등의 검증을 바탕으로 ▲수학, 영어 등의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서 학습하고, AI 문항 분석을 통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교과학습지원 서비스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수업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수업 및 회의에 참여하는 양방향 화상 서비스 등이다.

이번 협약체결과 관련해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속 에듀테크는 교수학습을 촉진하는 중요한 매개체이다”라며 “민간 에듀테크 서비스와 공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 구축을 통해 교육 회복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