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포토
인천 스타트업파크 붐업 페스티벌 2021, "혁신을 품고 세상을 바꾼다" 주제로 개최"인천 스타트업파크 성과 공유 및 스타트업들에게 실증-투자-글로벌 진출 지원"
▲ 인천 스타트업파크의 성과를 공유하고 스타트업들에게 실증-투자-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인천 스타트업파크 붐업 페스티벌 2021'이 "혁신을 품고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11월 30일 개최된다. 자료사진.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게릴라뉴스=오정훈 기자] '인천 스타트업파크 붐업 페스티벌 2021'이 "혁신을 품고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11월 30일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개최된다.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인천테크노파크,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공식 문을 연 인천 스타트업파크의 성과를 공유하고 스타트업들에게 실증-투자-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타버스‧유튜브 중계를 비롯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대면 산업 활성화의 측면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이 새롭게 시도된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붐업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유관기관, 투자자, 시민들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성과와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스타트업 실증 메카로 나아가는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실증 지원 사례와 앞으로의 방향 등을 토론하는 '스타트업 혁신성장 실증 토크쇼', '기조연설', '우수 스타트업 제품‧서비스 전시관',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매칭하는 '스파크 IR 행사' 등이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스타트업 혁신성장 실증 토크쇼'는 "스타트업의 혁신성장, 실증으로 완성하고 글로벌에 도전하라"는 주제로 한국무역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하대병원, 인천도시공사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글로벌 IT기업 임원 김태원 씨의 "4차 산업혁명과 창조적 혁신, 미래에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와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용기,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이 글로벌 리더가 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붐업 페스티벌 메타버스 전시관'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총 3회 가이드 투어가 제공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하더라도 인천스타트업파크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사전 신청자 및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붐업페스티벌을 홍보하는 이벤트 참여자, 행사 당일 인천스타트업파크 유튜브 채널 생중계 시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인천스타트업파크가 공식 개소한지 1년도 안됐지만 벌써 혁신 제품·서비스 검증을 통한 기술 상용화를 지원 하는 실증 사업의 메카로 부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스타트업, 투자자, 유관기관, 시민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일군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형 실리콘밸리 조성과 혁신 스타트업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1호 혁신 창업클러스터인 인천스타트업파크는 현재까지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스마트시티와 바이오 융합 분야 스타트업 400여개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600억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하는 등 그동안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오정훈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