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강화군 포토
강화군, ‘강화순무시래기’ 상품경쟁력 강화 및 판매 확대 추진시래기나물 제조방법 및 순무시래기밥 표준 레시피 개발·보급
▲ 강화순무시래기밥. (사진제공=강화군)

[인천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강화군이 ‘강화순무시래기’의 상품경쟁력 강화를 통한 판매 확대에 나선다.

강화순무의 잎과 줄기(순무청)에는 각종 비타민(A, C, K)과 엽산, 철분, 콜린이 다량 함유돼 영양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동의보감’에는 “봄에는 새싹을 먹고 여름에는 잎을 먹으며, 가을에는 줄기를 먹고 겨울에는 뿌리를 먹는 순무는 황달을 치료하고, 오장에 이롭다”고 기록돼 있을 만큼 그 맛과 효능이 탁월하다.

이에 강화군은 강화순무의 잎을 활용한 ‘순무청 시래기 밥’과 ‘건시래기 나물’ 등을 상품화하고, 관광지 특색 메뉴화를 위해 시래기나물 제조방법 및 순무시래기밥 표준 레시피를 개발해 보급하는 등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순무시래기는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순무요리를 즐길 수 있는 물시래기, 건시래기 제품들도 출시되어 현재 강화 로컬푸드 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강화군 관계자는 “순무청 시래기밥 출시에 앞서 진행한 자체시식회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너무 좋았다”며 “지역 로컬푸드 대표주자인 강화순무의 장점이 그대로 들어있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박봉민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봉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