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시의회/정당 포토
인천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 운영계획 확정…본격 활동 시작“미래 항공 산업 발전 기반 조성 및 공항경제권 활성화 방안 모색”
▲ ‘인천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이하 ‘특위’)가 지난 28일,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경제권을 조성해 활성화하고, 관광산업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된 특위는 이날 확정한 운영계획에 따라, 운송과 물류 역할이 중심이던 항공 산업의 패러다임을 확장·발전시켜 공항경제권 내에 MRO 산업을 적극 유치하고, PAV(Personal air vehicle, 미래형 개인 운송기),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운송) 등 미래 항공 산업 발전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미래 항공 산업 발전 기반으로 미래 먹거리 지속 발굴은 물론 디지털·그린·바이오·휴먼 등 인천형 뉴딜 정책에 기반한 다각적 공항경제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게 된다.

한편, 인천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는 조광휘 인천시의원을 위원장으로, 부의박성민·김성수 부위원장, 김희철·남궁형·노태손·백종빈·서정호·이병래 위원이 활동한다.

이날 회의에서 조광휘 특위 위원장은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여러 관련기관들과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인천이 공항경제권을 중심으로 경제 회복과 성장을 견인하고, 미래 경제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