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포토
인천 서강화농협,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상’ 수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포상금 400만 원 받아
▲ 자료사진. (사진제공=인천시)

[인천게릴라뉴스=오정훈 기자] 인천 서강화농협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진행한 ‘2020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시는 전국 특·광역시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아 강화농협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포상금 400만 원을 받았다.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은 인천 친환경 농업기반 조성을 위해 총 사업비 72억을 투입해 연면적 1만 4a의 농지에 토양유기물 증대와 화학비료 사용 절감을 위해 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의 친환경 농업은 강화군 등 5개 군·구에서 쌀, 과일, 채소 등 유기·무농약 농산물과 AP(Good Agricultural Practices)라는 농산물우수관리제도를 통해 1050ha의 농지에서 1만여 톤의 우수한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인천시는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2021년 22건 114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친환경농업 지원 및 기반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이동기 인천시 농축산유통과장은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을 시민들께서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도·농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을 활용하여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지원 ▲농업체험공간조성 ▲공공급식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푸드플랜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오정훈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