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시의회/정당 포토
임지훈 인천시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통령 표창 수상부평구협의회자문위원 최우수 모범활동 평가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고취
▲ 임지훈 인천시의원.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게릴라뉴스=권오현 기자] 임지훈 인천시의원(부평5)이 최근 비대면으로 진행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부평구협의회 의장표창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4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민주평통은 지난해 1년 간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구축 및 입법정책 우수회원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임지훈 시의원은 부평구 청소년 평화통일 아카데미 정례화, 인천시 교육청 청소년 평화통일 체험교육 활성화, 지역사회 통일교육 협력망 구축, 평화통일 교육활성화 조례 제정, 청소년 통일정책 토론회 활성화 등에 기여했다.

임지훈 시의원은 지난 10년 간 부평구의원과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으로 지역 청소년과 함께 청년계층 통일의식 고취와 한반도 냉전종식, 인천교육의 통일비전을 확립하면서 상생의 평화통일 방안 제시 등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임지훈 시의원은 “왜 우리가 통일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 올바른 통일정책을 세워야 하는지, 민·관·학 거버넌스 차원의 다양한 통일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우리 청소년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지속가능한 통일정책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권오현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