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포토
인천도시공사, 체험형 인턴사원 20명 공개채용장애인 5명 등 채용인원 전원 지역인재로 채용
▲ 자료사진. (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청년 행복 1위 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코로나 19 등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가 장기화됨에 따라 청년의 사회진출을 독려하고자 체험형 인턴 20명을 15일 공개경쟁채용한다.

인턴사원 채용 분야는 사무·기술분야이고, 장애인 5명을 포함한 전체 채용 인원 20명은 지역인재로 채용할 계획이다. 근무기간은 올 12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총 5개월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18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청년인 자로서 공고일 기준 1년(2020년 10월 15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계속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인천광역시로 되어 있거나, 공고일 이전까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모두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사람이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아울러 장애인 전형의 경우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1항에 해당하는 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과 장애인 전형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10월 15일부터 11월 4일 18시까지이고,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초에 임용할 예정이다. 면접시험의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화상면접 등으로 진행한다.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https://imcd.recruiter.co.kr)를 통해 진행되며, 공사 홈페이지(http://imcd.co.kr) 공고문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지난 7월 신입직원(27명)과 이번 체험형 인턴 공개경쟁채용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채용시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에게 취업난을 일부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천지역 내 인재들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공사는 인천시가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청년 행복 1위 도시가 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