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미추홀구 포토
미추홀구, ‘제4회 온라인 인천 원도사제’ 10월 12일~23일 개최
▲ 사진제공=미추홀구

[인천게릴라뉴스=오정훈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과 비대면 체험방식으로 ‘2020년 제4회 인천 원도사제’를 개최한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름난 산이나 큰 하천, 바다에서 나라와 고을의 안녕을 빌고 복을 구하던 전통을 이어왔다.

지금 그 흔적은 사라졌지만 조선시대 원도(현재 낙섬사거리 일원)의 원도사(猿島祠)에서 서해안 여러 섬들의 신주를 모아와 인천의 수령이 국왕을 대신해 제사를 지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기존 집합행사에서 비접촉ㆍ비대면과 온라인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또한 인천 역사의 상징적 공간으로 서해 바다를 조망하며 도심을 품은 문학산 정상에서 시민들의 안녕과 코로나 극복의 염원을 담아 원도사제를 재현한다.

지난달 28일부터 박애리, 팝핀현준 부부의 강강술래 챌린지를 시작해 SNS 등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아 1100여개 원도사터 조형물 만들기 체험키트를 배포했고, 주말마다 문학산 정상에서 소원돌 쌓기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SNS 등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미추홀구 역사 명소를 배경으로 한 박애리, 팝핀현준 부부의 흥겨운 영상도 즐길 수 있다.

본 행사 재현 및 축하공연 영상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지역 전통문화를 계승해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문화행사를 통해 치유와 즐거움을 선물하고 싶다”며 “비록 함께 모일 수는 없지만 코로나 극복의 염원을 담아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오정훈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