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관광 관광일반
‘2020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온라인 개최코로나19 상황고려 온라인 전시회 및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인천게릴라뉴스=김재훈 기자]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뷰티&코스메틱쇼’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8월 27일과 28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뷰티 중소기업의 홍보 마케팅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국내외 바이어들이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정보 및 우수 제품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와 해외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이 직접 만나지 않고 1:1 수출상담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뷰티 관련 전시회들의 지속적인 취소로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외 어디서나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국내 뷰티기업의 제품과 기술 등 각종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이를 통해 K-뷰티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툴을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중소기업의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8월 27일 개최돼 연말까지 상시운영 된다.

또한 국내 뷰티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경쟁력강화를 위해 인천관광공사,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엑스포럼 주최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도 개최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바이어 초청 및 기존의 대면 마케팅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네팔, 러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중국, 키르기스스탄, 태국, 터키 등 해외바이어 9개국 24개사를 초청하여 새롭게 구축한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해 국내 뷰티기업과의 1:1 수출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OEM·ODM 전문 유통바이어, 신남방·CIS 등 국내 뷰티기업들이 선호하는 수출국가와 구매력있는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수출상담을 통한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높였으며 수출 전문컨설턴트의 사후관리를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시 애로사항 및 계약 성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 정재균 팀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산업을 지원하기위해 온라인 개최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며, “온라인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를 통해 뷰티 관련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동 및 수출신장에 기여하고 K-뷰티가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김재훈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