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스포츠 문화 포토
인천시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버스킹, 지친 학생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격려”인천출신 팝페라그룹 ‘보헤미안’, 12개 신청학교 찾아가 팝페라 공연
▲ 인천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버스킹’을 통해 코로나19와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있다. 사진은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버스킹’ 공연 모습. (사진제공=인천시서부교육지원청)

[인천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코로나19에 지치고, 학업에 힘든 인천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음악 선물이 찾아간다.

인천시서부교육지원청은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버스킹’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출신의 팝페라그룹인 ‘보헤미안’이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6개교와 중학교 6개교 등 총 12개 신청학교를 찾아가 등굣길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을 통해 코로나19와 학업으로 힘들고 지친 학생들에게는 작은 위로와 격려를, 교사들에게는 짧으나마 힐링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부교육지원청의 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등굣길 버스킹을 비롯해 다양한 인문예술교육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물포중학교를 시작으로 운영 중인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버스킹’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향후 인문예술교육의 확대에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박봉민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봉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