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스포츠 문화
인천시립교향악단, ‘코로나19 극복 힐링 콘서트 온라인 중계코로나19에 지친 시민 응원과 희망 그리고 위로의 멜로디 전달 목적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시립교향악단이 ‘코로나19 극복 힐링 콘서트’를 무관객 온라인 중계한다.

힐링 콘서트는 시향이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고 희망과 위로의 멜로디를 전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한 무대다.

공연은 6월 26일 오후 7시 30분, OBS 메인뉴스 <OBS 뉴스중심> 앵커 최지혜가 해설을 맡아 시청하는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음악회는 희망찬 곡조와 귀에 익은 멜로디의 음악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연주는 이경구 부지휘자의 지휘 아래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으로 시작, 2019년 주하이 국제 모차르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자인 영재 바이올리니스트 우진안과 함께하는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으로 이어진다.

이후 tvN ‘노래에 반하다’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소프라노 손지수, 차세대 성악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는 테너 김승직이 출연하여 아르디티의 ‘입맞춤’, 오페라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 등을 들려준다.

시향 관계자는 “한 때 진정 국면으로 접어들었던 코로나19가 재 확산의 조짐을 보이면서 시민들의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위축된 이 시기에 인천시향의 연주가 작은 위로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올해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5월 29일 제387회 정기연주회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 온라인으로 콘서트를 공개한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