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날씨/지구
인천환경공단, 제25회 세계환경의날 기념행사 개장...온라인 공간으로 준비환경을 주제로 소통하기 위한 공간이 눈길

[인천게릴라뉴스=김재훈 기자] 5일, 제25회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인천에서 온라인 시민 참여 행사가 열렸다.

인천환경공단이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환경 관련 기념 행사 ‘2020 환경을 부탁해!’는 오는 온라인(http://www.eco-ienvday.kr)을 통해 시민참여 행사로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소중한 환경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다시 한 번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새로운 온라인 공간을 마련했다.

이 공간은 시민들과 환경을 주제로 소통하기 위한 공간으로 준비해 관람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 공간에는 시민들과 함께 만든 환경의 날 기념영상, 시민 슬로건 당선작, 어린이 환경그림 수상작 전시, UCC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환경퀴즈를 맞춘 시민 600분을 추첨해 기프트콘을 선물하는 코너도 마련해 행사 시산 동안 관람객의 큰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김상길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새롭게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녹색성장의 새로운 미래를 열 녹색전환의 출발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훈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