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동구
인천 동구, '류현진 거리' 야구의 명물로 남는다...2025년까지 명예도로 연장지역 주민의 자긍심 제고와 동구 대외 이미지 향상 기대
PREV
NEXT
  • 3
  • 3
  • 3

[인천게릴라뉴스=권오현 기자] 인천 동구 동산중·고등학교 정문 도로에 부쳐진 ‘류현진 거리’가 2025년까지 명예도로로 남게 됐다.

국가대표 투수이자 현역 메이저리거 류현진의 이름을 넣어 만들어진 명예도로명 ‘류현진거리’가 이달 30일 명예도로명 만료가 된다.

이에 따라 허인환 동구청장은 최근 도로명주소위원회를 통해 이달 명예도로명 ‘류현진거리’의 사용 기간을 오는 2025년 6월 30일까지 5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류현진거리’는 지난 2015년 7월 류현진 선수의 모교인 동산고등학교 주변 약 1.4km 구간에 그의 이름을 새긴 명예 도로명이다.

구는 해당 구간에 그의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 등 선수관련 물품과 야구를 테마로 한 조형물 등을 조성해 인천 최초의 야구 거리로 운영 중이다.

이번 명예도로명의 사용 연장은 메이저리그의 류현진 선수를 통해 지역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동구의 대외 이미지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항관 민원지적과장은 “나아가 동구로의 기업유치 또는 국제교류 등이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오현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