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구소식 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고속종점지하차도 보수 공사로 전면 통제재원은 재난안전특별교부세로 확보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 미추홀구청이 도로정비를 이유로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전면통제한다.

이번 도로 통제는 용현동 575-1번지 일원 고속종점지하차도에서 오는 7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이다.

이번 도로가 통제되는 고속종점지하차도는 잦은 도로 소성변형과 포트홀이 발생하는 도로 시설이다.

또한 이 곳은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와 벽체에 누수가 생기면서 겨울철 고드름에 의한 차량사고가 발생하는 등 도로정비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구는 이 곳에 대해 지난해 예산부족으로 12월 지하차도 일부 BOX구간(송도방향)만 보수공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보수 공사를 위해 구는 부족한 재원을 재난안전특별교부세로 확보하고 아스콘 포장, 벽체 표면보수 및 단면보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속종점지하차도 왕복 4차선 공사를 진행하며 숭의역 방향은 전 구간에 벽체 보수, 콘크리트 덧씌우기, 아스콘 절삭 및 포장, 신축이음 공사를 시행한다.

낙섬사거리 방향은 U-TYPE 구간만 아스콘 절삭 및 포장과 신축이음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구는 숭의역 방향으로 오는 7일 0시부터 26일 24시까지 매일 24시간 전면통제하고 낙섬사거리 방향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매일 22시부터 06시까지 전면(부분)통제한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이용하려는 차량은 공사가간 중 매소홀로 및 서해대로 방향으로 우회하시기 바란다”며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공사기간 단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