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 민주당 신동근 당선인 소감 발표(서구을)
▲ 제21대 국회의원 신동근 당선인.<사진=인천게릴라뉴스DB>

[인천게릴라뉴스=권오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신동근 후보가 제20대 국회의원에 이어 제21대 국회의원으로 재선됐다.

신 당선인은 지난 15일 KBS와 MBC, SBS 공동 출구조사 발표에서 미래통합당 박종진 후보를 비교적 여유있게 앞서는 것으로 발표됐다.

이날 개표 결과는 8시경부터 신 후보가 앞서며 박 후보와의 격차를 벌이기 시작했다.

결과 신 후보는 83,671표를 받으며 50,763표를 받은 박 후보를 32,908표 차이로 여유있게 제치며 당선을 확정했다.

이날 신 당선인은 선거 지역 가운데 많게는 경서동에서 박 후보를 5,000표 가량 앞섰으며 적게는 불로대곡동과 오류왕길동에소 약 2,000표씩 앞서는 등 서구을 선거구 전 지역에서 우세를 보였다.

21대 총선 당선소감문(전문)

존경하는 서구주민 여러분!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저 신동근을 압도적으로 당선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서구주민의 바람에 보답할 수 있도록 21대 국회에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신동근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이번 저의 당선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일으키고, ‘중단 없는 민생개혁과 차질 없는 서구발전’을 이끌라는 서구주민의 준엄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신동근, 힘 있는 여당의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문재인 정부를 도와 코로나19를 완벽하게 극복하겠습니다. 침체된 경제를 일으키고, 야당과 적극 협력해 상생과 화합의 정치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0대 국회에서 이루지 못했던 민생개혁도 21대 국회에서는 꼭 이뤄내겠습니다.

차질 없는 서구발전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수도권매립지 사용을 2025년까지 꼭 종료시키고, 해당부지는 친환경 랜드마크로 탈바꿈시키겠습니다. 오랫동안 희생의 땅이었던 서구를 희망의 땅으로 바꾸겠습니다.

20대 국회에서 시작했던 교통망 구축사업은 21대 국회에서 확실히 마무리 짓겠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서구, ▲교육·문화·복지도시 서구, ▲자족형 복합도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서구주민 여러분!

저는 지난 4년간 많은 것을 해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4년은 더욱 많은 것을 해낼 것입니다. 선거기간동안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을 보내주신 여러분의 말씀을 거름삼아, 서구를 더 살만한 곳으로 키워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거기간동안 불편을 겪었을 주민여러분께는 이 자리를 빌려 미안한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박종진 후보께는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

더욱 더 겸손하고, 보다 성실하게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대한민국과 서구발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서구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국회의원 신동근

권오현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