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인천시, 9일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 첫 특강...서병조 인천TP 원장 초청'기술진보와 사회변화 : 정보통신 기술과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주제
▲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 자료 사진(서보람 행안부 공공데이터 정책과장 강연).<사진=인천게릴라뉴스DB>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시가 2020년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새해 첫 강연자로 인천테크노파크 서병조 원장을 초청했다.

오는 9일 새해 첫 강연이 시작되는 공직자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공직자의 역량강화와 행정혁신에 기여하고자 시에서 추진하는 강연회다.

이번 강연에서 서 원장은 ‘기술진보와 사회변화 : 정보통신 기술과 인공지능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9일 오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90분간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연에 청취를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아카데미를 준비한 정명자 인사과장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이 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았다”며, “참석자들은 기술진보에 따른 사회변화를 이해하며, 더 나아가 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회에 강사로 나선 서 원장은 ‘인천테크노파크’에 재직하기 전‘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과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융합정책실장’등을 역임한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가이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