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인천시, 제2기분 자동차세 고지서 발송...총 64만건 1,065억 원시민의 소중한 재원이므로 납세자의 성실한 납부 당부
▲ 자동차 관련 사진.<사진=인천게릴라뉴스DB>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인천시가 2019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납세고지서를 발송했다.

총 64만건 1,065억 원에 이르는 이번 자동차세 과세는 전년도 1,031억 원 대비 3.1% 증가한 금액으로 인천시는 납세에 대한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과세한 자동차세는 연납 세액 일시납부 금액 등을 모두 포함할 경우 3,64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501억 원 대비 3.9%가 늘어난 세액이다.

세액 증가는 인구증가 등으로 인한 등록차량 증가 및 연세액 일시납부 차량 증가 때문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번 제2기분 자동차세는 12월 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에 대해 과세하며 납부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고, 연납차량은 과세에서 제외된다.

정상구 시 납세협력담당관은 “만일 납부 기한을 넘기면 가산금이 추가로 부과되고,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하여는 번호판이 영치되거나 견인·공매처분이 될 수 있다”며 “꼭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여 인천 시민의 소중한 재원으로 쓰일 수 있도록 납세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는 인터넷, ARS, 모바일 앱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통하여 현금 또는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