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인천시, 9일 ‘2019년도 물류인의 밤’ 행사 주최...물류업체 위로의 장제14회 물류발전대상 시상, 인천항 발전방향 발표 등 화합의 장
▲ 인천항 자료 사진.<사진=인천게릴라뉴스DB>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시가 주최하는 ‘2019년도 물류인의 밤’행사가 하버파크호텔에서 9일 열린다.

(사)인천항발전협의회와 (사)인천광역시물류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물류 관련 유관기관을 비롯해 인천에 소재한 물류업체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는 기회의 장이다.

이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인천항만공사 부사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이귀복 (사)인천항발전협의회장의 ‘인천항 발전방안에 대한 브리핑’으로 시작된다.

이어 행사는 인천 지역 물류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제14회 인천광역시 물류발전대상’과 ‘인천항만 발전 유공표창’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물류발전대상 수상자는 ‘기업부문’ 본상에 고려해운㈜, 특별상에 SK인천석유화학㈜, ‘개인 및 단체부문’ 본상에 김영근 LogisWay 물류그룹 회장, 특별상에 장보영 위킵㈜ 대표이사가 각각 선정되었다.

인천항만 발전 유공표창은 배요환 우련통운㈜ 부회장이 수상할 예정이다.

‘기업부문’ 본상의 고려해운㈜은 최근 10년간 인천항 컨테이너 점유율 1위 기록 달성 및 한국해양대 장학금 지원・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별상의 SK인천석유화학㈜은 초대형 유조선 VLCC 도입을 통한 인천항 해상물동량 증대 및 전통시장・소외계층과 연계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개인 및 단체부문’ 본상의 김영근 LogisWay 물류그룹 회장은 자동차 물류 혁신 개선활동 및 다양한 지역 물류단체 위원활동과 학술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별상의 장보영 위킵㈜ 대표이사는 이커머스 물류 솔루션 업무시스템 개발 및 청년 물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 ‘인천항만 발전 유공표창’의 배요환 우련통운㈜ 부회장은 인천항 물류 발전 및 물류 전문 인재 양성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인천시 박병근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물류인의 밤 행사가 인천 지역 물류인의 사기진작은 물론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었던 기회와 함께 향후 인천항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