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재생 상상‧발견 도시스케치 공모전’ 개최
PREV
NEXT
  • 3
  • 3
  • 3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도시공사가 올해로 두번째 ‘인천도시재생 상상‧발견 도시스케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에 인천시와 인천시의회, 인천시 교육청이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도시공간의 미래 활동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도시재생 상을 도출하고, 미래세대의 풍부한 상상력을 고취하고자 추진한다.

아울러, 도시재생에서 보존해야할 도시맥락과 도시재생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상상 도시스케치 부문’과 ‘발견 도시스케치 부문’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한다.

공모 접수는 오는 11월 14일까지로 ‘상상 도시스케치 부문’은 인천시 관내 재학 중인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며 ‘어른이 되면 살고 싶은 인천의 도시공간’을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또, '발견 도시스케치 부문’은 전국 적으로 참가에 제한이 없으며 원도심의 매력이 살아있는 인천의 도시공간을 표현한 작품으로 표현 방법에는 제한이 없다.

단, 작품들에는 구체적으로 원도심만이 갖고 있는 골목길, 주민공동체의 생활상, 인천의 역사적 흔적 등을 소재로 삼으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예술적 완성도를 중심에 두지 않고, 원도심의 가치와 매력을 일반에게 알린다는 취지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심사는 도시재생에 대한 상상력과 제안의 창의성, 도시재생 적용 가능성 등에 높은 배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는 도시재생·교육학 등 다양한 관계 전문가들로 꾸려진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11월 25일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며, 수상작품은 인천시청 로비에 전시된다.

수상작에는 총 상금 2,700만 원과 인천시장 대상, 인천시의회 의장 대상, 인천시교육감상, 인천도시공사 사장상 등 표창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공모전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200명 대상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도시스케치 공모전을 통해 인천 원도심의 역사성과 숨은 공간을 찾아내고 미래세대에게 도시재생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 접수는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접수나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iurc@imcd.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iu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