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인천시, ‘인천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 설명회’ 개최민선7기 시정운영 계획中 교통분야의 중장기 종합계획 설명
향후 10년간 인천의 미래 교통플랜
PREV
NEXT
  • 4
  • 4
  • 4
  • 4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시청에서 ‘인천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 설명회’가 열렸다.

지난 3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는 일반시민, 교통 관련 단체, 관계 전문가 15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분야에 대한 시민의 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민선7기 시정운영 계획과 연계한 교통분야의 중장기 종합계획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향후 10년간의 인천의 미래 교통플랜에 대한 설명회 형식으로 기획됐다.

설명회는 市 교통국장의 교통플랜 설명에 이어 교통플랜에 대해 인천연구원 연구위원, 시의회 의원, 교통관련 단체에서 추진과제의 문제점 및 대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교통플랜에 대한 전략과제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과 시민제안, 건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안전하고 편리한 사람중심의 인천 교통’이라는 주제로 인천중심의 촘촘한 철도․도로망 구축, 승용차 없이도 이동이 편리한 대중교통, 시민이 건강한 친환경 스마트 교통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와 더불어 설명회에서는 지역의 활력을 이끄는 맞춤 교통, 사람이 우선하는 안전한 교통 등 총 5개의 추진전략과 15개의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다.

이번 설명회에 대해 조동희 교통국장은 “설명회에서 시민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2030 미래이음 교통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며,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의 중장기 플랜이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보다 현실성 있는 계획으로 구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