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관광 관광일반
인천해경서, 대국민 ‘수상레저 안전 프로그램’ 진행...본격적인 피서철 임박안전한 수상레저 활동을 위해 교육도 받고, 선물도 받았어요~
PREV
NEXT
  • 3
  • 3
  • 3

[인천게릴라뉴스=조경희 기자] 인천해양경찰서가 안전한 수상레저 활동을 위한 대국민 ‘수상레저 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9일 인천 중구 왕산해수욕장에서 진행한 ‘수상레저 안전 프로그램’은 최근 수상레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가하며 개인 수상레저활동이 급격히 늘어난데 따른 것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레저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 수상레저 활동 안전수칙 동영상 시청 ▲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 등 응급처치 교육 ▲ 구명조끼 착용 캠페인 ▲ 해로드 앱 사용법 안내 ▲ 안전수칙 준수 리플렛 배부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으로 수상레저 안전 기념품을 받은 참가자들은 해경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간직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철을 기대하며 돌아갔다.

해경 관계자는“안전한 수상레저 활동을 위해서는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상레저 안전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안전한 레저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되며 바닷가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인천해경서는 레저사업장, 선착장, 해수욕장 등에서 수상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해경은 안전 홍보물 배부와 더불어 다양한 안전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경희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