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인천시,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 모집...일자리 위원과 분과 위원 모집

[인천게릴라뉴스=권오현 기자] 인천시가 ‘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구성을 위한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위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일자리위원회와 5개 분과위원회 구성을 위한 기관․단체의 추천과 공개모집에 따라 일자리 위원과 분과 위원으로 모집한다.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는 고용 없는 저성장, 낮은 청년 고용률과 높은 실업률, 노동시장 임금격차 확대 등 인천 일자리 위기심화 등 일자리 문제를 인식하고 정확한 일자리 현황 관리와 장․단기 일자리 로드맵을 마련한다.

위원회는 일자리 컨트롤타워로서 일자리 창출과 질의 개선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주요 정책의 기본방향 설정, 정책의 발굴, 일자리 조정․평가 등 일자리 정책 전반에 대한 심의 조정의 역할을 수행한다.

분과위원회는 각계 각층 일자리관련 대표 및 전문가와, 현장경험자를 중심으로 기업분과, 고용분과, 청년․창업분과, 복지분과, 사회적경제분과의 5개 분과로 분과별 15명 이내의 추천 50%와 공모 50%를 통하여 구성 운영된다.

분과위원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공고일 현재 거주지 또는 직장 소재지가 인천광역시로 만19세 이상 일자리 정책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이 있는 경험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실․국장, 외부전문가, 시민대표가 참여하는 심사 및 선발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회별 일자리관련 전문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고에 관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준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시민들과 함께,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하여 민간부문의 전문영역과 공공부문의 성장 동력의 협업으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함께 만들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이 주인인 살기좋은 인천을 만드는 일자리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권오현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