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스포츠 문화 포토
2018 인천청년 문화대제전 ‘Hi, Youth Festival’ 참가 청년예술가 작품 공모8월 17일까지로 만19세부터 35세 이하의 청년예술가라면 누구나 참여가능
▲ 사진제공=인천시

[인천게릴라뉴스=김민정 기자] 2018 인천청년 문화대제전 ‘Hi, Youth Festival’이 참가 작품 공모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인천시와 인천문화재단은 “청년특유의 창의성 발현을 통하여 서로 다른 장르의 청년예술가들이 함께 소통·교류를 통한 협력의 장으로 청년 예술가가 중심이 돼 시민과 함께 향유하는 청년문화축제 한마당인 ‘Hi, Youth Festival’이 마련됐다”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예술가들은 8월 1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고 밝혔다.

2018 인천 청년문화대제전 ‘Hi, Youth Festival’은 청년예술가들의 작품이 홍보부족과 유통의 어려움으로 일반 대중과 만나지 못하고 사라져가는 것에 대한 고민에서 기획됐다.

이와 관련해 김재익 인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청년예술가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데뷔무대로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청년예술가들이 가진 잠재력을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라며 “본 행사가 청년들만의 독창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아트마켓을 통해 청년작가들의 작품유통까지 도울 수 있는 행사로서 인천시가 청년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소개하는 든든한 조력자로서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Hi, Youth Festival’은 참가자 작품공모 신청은 오는 8월 17일까지로 만19세부터 35세 이하의 청년예술가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시·공연·영상·퍼포먼스 등 모든 예술분야를 대상으로 총 60 ~70여개 작품(팀)을 선정, 창작지원금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멘토링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참여 후에는 참가 활동증명서가 수여된다.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재)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인천광역시 문화예술과 또는 인천문화재단 축제문화팀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정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