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학교 포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예비 대학지원자 대상 ‘모의 강의 프로그램’ 실시­ 예비 지원 학생과 학부모 대상…4개 학과 강의 직접 체험 프로그램 진행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모의 강의 프로그램 일정표.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강의실 106호에서 예비 대학 지원자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전공 교수의 강의를 미리 청강할 수 있는 '모의 강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데이비드 우(S. David Wu) 부총장이 진행하는 학교 소개를 비롯해 교내 투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잔행될 예정이다.

지난 가을학기부터 실시해 올해로 2회를 맞은 '모의 강의 프로그램'은 대학교 지원을 고려 중인 예비 학생들에게 입학에 앞서 글로벌 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모의 강의는 제이슨 모리스, 레스터 커츠, 켄트 짐머만, 보리슬라바 마놀로빅 등 총 4명의 교수의 강의로 구성됐다. 이들은 각각 ▲김치버스와 한국음식, 그리고 문화 외교 ▲종교의 사회학 ▲상법: 계약과 불법 행위의 이해 ▲분쟁 해결학 개론: 다양한 문화의 관점 강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존 크리스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무처장은 "지난 가을학기에 처음 시행한 모의 강의 프로그램이 많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에는 유엔 및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분쟁 해결·중재 전문가로 활동했던 보리슬라바 마놀로빅 교수가 새롭게 부임해 모의 강의를 진행하게 됐다.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양질의 글로벌 교육을 체험함으로써 그들의 결정에 확신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경영학과, 재무금융학과, 회계학과, 경제학과,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와 시스템 공학 석사학위과정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2018학년도 가을학기부터는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학사학위과정과 ‘국제바칼로레아(IB)학과’, ‘ESOL학과’ 등 2개 교육학 석사학위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는 교육, 훈련, 치료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능성 게임을 위한 교과과정으로, 실제로 미국 소방관을 위한 훈련용 시뮬레이션 개발, 미국 대사관의 테러리스트 공격 대응을 위한 가상 훈련 게임 개발 등 유수의 조직들과 협업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석사 과정인 IB학과와 ESOL학과는 국제 바칼로레아 본부(IBO)에서 IB 기반 교원양성과정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아 미국 최초로 IB 석사과정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생은 수료와 동시에 국제학교 영어 강의(PK-12)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오는 14일 오후 9시 스카이프를 통한 IB/ESOL학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스카이프 설명회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존 신(Joan Shin) 교육 및 인력 개발 학과장이 직접 참석해 학과 설명을 제공하고, 예비 지원 학생들은 학과에 대해 질문하며 소통할 수 있다.

최도범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도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